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현재 위치

  1. SNAP BOOK

SNAP BOOK

갤러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화장품 기업 '스킨리더' 전 세계 40여 개국 수출.. 우수한 기술력과 독창성 돋보여
작성자 이땅ETTANG (ip:1.217.190.142)
  • 작성일 2018-07-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4
평점 0점

화장품 기업 '스킨리더' 전 세계 40여 개국 수출..

우수한 기술력과 독창성 돋보여



배재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스킨리더(대표 권태봉)의 성장세가 눈부시다.

지난달 말 열린 ‘2017 벤처창업대전’에서 중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스킨리더는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ETTANG(이땅)’제품을 전 세계 40여 개 국가로 수출하고 있다.

회사는 고급 피부 관리숍에서 사용하는 가루 형태의 모델링 팩(고무 팩)을 1회용 용기에 소분해 사용자가 물만 부으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모델링 테이크아웃 컵 팩’을 시작으로 저자극 필링과 온열 마사지가 한 번에 가능한 ‘화산재 크리스탈 히팅 팩’, 1회용 모공탄력 팩, 1회분 팩이 하나의 파우치에 담겨 있는 신개념 모델링 팩 ‘COOK PACK’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세계 뷰티 시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렇듯 스킨리더가 수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데는 배재대 창업보육센터의 역할이 지대했다.


2012년 배재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한 스킨리더는 센터의 지원을 통해 매년 수차례씩 무역사절단, 해외 화장품 전시회 등에 참가했다. 이러한 해외 판로개척 활동을 통해 세포라, 샐리뷰티 등 대형 글로벌 유통사들과 협력 관계를 맺은 회사는 2014년 3만 3천 불에서 2016년 4십 9만 1천 불로 수출액이 증가했으며, 고용 인력도 13년 7명에서 16년 11명으로 늘어났다.

현재 스킨리더는 유럽의 LVMH(루이비통 모엣헤네시) 그룹의 화장품 전문 글로벌 매장인 세포라(Sephora)에 독점 입점해 지난해 약 2억7천5백만 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고, 북미 화장품 전문매장 중 가장 큰 멕시코의 샐리뷰티(Sally beauty)에서도 다양한 제품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 외 러시아 화장품 유통 1위인 Kurs Group, 캐나다 BHI, 미국 MEMEBOX, 중동 세포라, 말레이시아 및 홍콩 파트너 등을 통해 오늘도 해외 각지에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더불어, 스킨리더는 이끼 추출물을 유효 성분으로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마스크 팩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실용신안권, 국내외 상표 등 다수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수출 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16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우수수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권태봉 대표는 “우리만의 원칙과 기준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창의적인 화장품을 만들어 왔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소홀히 하지 않으며 K뷰티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홍 기자

[브릿지 경제]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1219010006800




 

첨부파일 400_30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