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현재 위치

  1. SNAP BOOK

SNAP BOOK

갤러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대전시, 중국 무역사절단 파견으로 중국시장 공략
작성자 이땅 ETTANG (ip:124.194.83.123)
  • 작성일 2019-06-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87
평점 0점

대전시는 3월17일부터 23일까지 중국(우한, 충칭, 선전)에 대전소재 벤처·중소기업의 뷰티․기능성 화장품,간편 조리식품, 배관세척기 등 제품을 생산하는 7개 기업을

중국 무역사절단으로파견해 수출상담 160건, 총상담액 1918만4000 달러(약 217억원)의 성과를 거뒀다고 3월27일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중국 우한, 충칭, 선전 코트라 무역관이 공동 진행한 이번 중국 무역사절단에는 ㈜대덕랩코, ㈜셀아이콘랩, ㈜스킨리더,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타임시스템㈜ 등 화장품 업체를 비롯해 ㈜에스디코리아, ㈜워터클 등 우수한 소비재 제품을 생산하는 7개의 벤처중소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중국 무역사절단은 그동안 대전시가 해마다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해외바이어와

신뢰를 쌓고 긴밀하게 형성한 인적 네트워크가 실질적인 수출 계약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무역사절단에 참여한 기업들은 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기업인들은 중국수출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소중한 기회로 인식했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이번 무역사절단의 중국 시장 공략에는 한국제품의 우수성을 인식한 바이어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160건의 수출 상담과 1344만6000달러(약 152억원)의 수출계약이 추진됐다. 주요 수출상담 세부내역을 보면 ㈜대덕랩코: 퓨레시 프레그나 케어, 퓨레시 마일드 베이비 라인 등 영유아용 및 임산부 전용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대덕랩코는 할랄 인증을 보유한 무독성 화장품을 적극 홍보하여 샘플 오더, OEM 생산 문의 등 현지 바이어들과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셀아이콘랩은 콜라겐 저미네이팅 펩타이드 리포밍 시리즈 등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셀아이콘랩은 여드름 개선, 미백 기능 화장품을 주로 홍보해 일부 바이어와 계약 체결을 검토하는 등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켰다.


㈜스킨리더은 쿡팩 더 프레쉬 러버 마스크 시리즈 등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스킨리더는 중국 시장에서 아직 생소한 제품인 쿡팩(Cook Pack)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약 1백만불 규모의 MOU를 체결하는 등 현지 바이어들의 호응을 얻었다.

 

㈜에스디코리아은 마쪼음 떡볶이, 꾸이타임 등 간편조리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에스디코리아는 중국 현지 입맛에 맞도록 개발된 떡볶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약 1백만불 규모의 MOU를 체결하는 등 현장에서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천마 리프팅 크림, 탄산 쿨 샴푸 등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두피 및 헤어 제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약 2백만불 규모의 MOU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바이어들과 수출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워터클은 베관세척기, 이온연수샤워기, 용수처리장치 등 배관 관련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워터클은 배관세척기와 관련된 배관 세척 방법, 세척 과정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 및 홍보하는 등 다양한 바이어들과의 수출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타임시스템㈜은 파임리메이드 앰플, 파임리메이드 마스크 팩 등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타임시스템㈜는 식물성 원료(봉독 등)를 기반으로 하여 개발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현지 바이어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전시는 향후 참여기업의 제품이 실질적인 수출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첨부파일 600-4.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